FIT 첫번째 CES 2015 로 본 IT 뉴 트렌드 그리고 선물?

막강 사이버 융합군단, 경희대사이버대 모바일융합학과 FIT 행사 


경희사이버대학교 모바일융합학과가 창설되었습니다. 모바일융합이라…핵융합하고 비슷한가? 아마도 그 파워는 대단할 듯합니다. 민경배 교수님이 학과장. 그리고 최영일 선배가 겸임교수. 또 하이컨셉 정지훈, 고영혁, 박성혁 교수님 등 모두 대한민국 사이버문화 관련 최고 권위자들이 한 곳에 모이셨네요. 

어제 벤쳐스퀘어 본사 ^^ 건물에서  FIT (Future IT Talk) 행사가 2월 3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내용은 특이하게도 아프리카TV로 현장 생중계도 진행되었습니다. 일종의 방송 컨텐츠 분위기가 났습니다. 아무래도 명승은 대표와 함께 한 박아름 교수님의 미모가 방송 핏(fit)이 있었던 것 같네요. 



방송의 주요 내용은 아프리카 TV에서 다시보기 가능하다니 보시면 될 듯하구요. 

저는 그날 참석자 중에서 우수(?) 질문자에게 준 선물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일부에게 제공해 준 선물이다 보니, 당일 참석하고 어떤 고가의 제품을 주었는지 궁금하실 듯해서요. 분명 고가의 제품이라고 진행자 명승은 대표가 언급했습니다. 포장도 역시 금은 1%도 포함되지 않은 금색 포장지로 잘 패킹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볍습니다. 내심….아이패드미니레티타 라도 줄라나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4개의 질문을 열심히 올렸죠. 그 중에 2개의 질문이 진행과정에서 소개가 되었으니 기대해 볼만 합니다. 


행사장에서 좋은 질문자에게 준 선물이 궁금하시죠?

결과적으로 민경배 교수님이 개인적으로 챙겨주셔서 득템했어요. 

선물은 최근 유행한다는 “양다리 OTG” ^^ 입니다. 즉, 마이크로 5핀도 가능하고 USB 타입도 지원하는 메모리 저장 장치입니다. 

MS500(제조사 메모렛) ~~ 네이버 최저가로 18,480원 10,900 원이 나오네요. 당일 행사 참가비가 1만원이니 땡잡았죠. ^^

사실 이런 제품은 내 돈 주고 사기가 좀 뭐합니다. 이렇게 행사 선물 등으로 받는게 제일 좋습니다. 

포장을 뜯어 보니, 이렇게 제품에 경희사이버대학교 모바일융합학과 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행사용 제품이 아니라, 신입생 행사 때 나누어준 제품을 재활용한 것은 아닐지 의심을 갖게 합니다. ㅋㅋ. 

처음에는 그냥 16G 외장 메모리인줄 알았습니다. 

뒤에 있는 제품 사양입니다. 사실 OTG 외장 메모리는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 신기합니다. 

마이크로 5핀에 아이폰용 라이트닝변환 젠더를 이용하면 사용 가능할지는 추후에 테스트를 해 봐야 할 듯하네요. 

 

반짝이는 고리가 같이 들어 있어요. 휴대용 고리와 목걸이용 고리입니다. 목걸이는 대략 60센티미터 정도입니다. 제가 목이 두꺼워서 부담스럽습니다. 그냥 휴대용으로 선택할래요. 

아래의 흰 색 부붐은 뭐 대충 보면 이른바 성인용 장난감 비슷하게 생겼죠? ㅋㅋ. 아직 사용은 안해봐서..

이 부품은 핸드폰 이어폰잭에 삽입 ^^ 해서 스마트폰에 휴대할 수 있게 하는 부품입니다. 

뒷면의 USB 타입 코드입니다. 처음에는 연장선이 있어야 하나 했는데 바로 노트북에 꽂으니 쏙하니 들어가네요. 

맥북에서도 인식이 잘 됩니다. 좋은 제품이네요. 

안드로이드 제품 사용자들은 

외장메모리에 동영상 등을 담아서 보면 좋을 듯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사용할지도 연구해 봐야겠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